[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기자] 22대 총선 영암-무안-신안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병도 예비후보가 4월 총선은 ‘정권심판’vs ‘정권안정’ 대결구도 선거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여권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친윤을 감별할 것이다"라며 "결국 친윤 후보에게 공천을 행사하고 정권을 안정시키는데 힘을 모아달라고 올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3지대 신당세력은 명분은 ‘새로운 정치’, ‘양당혐오 정치 종식’, ‘국민에게 다양한 선택지 제공’ 등을 내세우지만 결과적으로 윤석열 정부에 도움이 되는 2중대 노릇에 불과하다는 평가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라며 "총선이 되면 단골손님처럼 신당이 탄생했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현재 추진되고 있는 신당의 명분과 실체가 과거와 다르지 않다"라며 "이낙연, 이준석 등이 추진하는 신당은 혹독한 국민적 평가를 받게될 것이다"라고 상기시켰다.

김 후보는 "동네어귀, 저잣거리, 삼삼오오 사람들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면 알 수 있다. 4월 총선 민심은 명확하다. 무능독주로 일관하고 있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것이다"라며 "민생, 평화, 민주가 후퇴하는 현실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윤석열 정권을 중간평가하겠다는 것이다. 유능하고 무한책임을 수행할 정당에게 정국 주도권을 돌려 놓겠다는 것이다"라고 강변했다.

김병도 후보는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전문가다.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의장 특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기본소득위원, 이재명 대선후보 미래기획단 부실장,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전문위원,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비례공천관리위원 및 상황실 부실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인구감소 지역대응특별위원장, 전남대학교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