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서]
[사진=에이서]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PC 제조사 에이서(Acer)는 자사가 주최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게임대회 ‘프레데터 리그(Predator League) 2024’의 그랜드 파이널 행사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SM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단 48시간 만에 6000장의 VIP 티켓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선수들의 특출난 게임 플레이와 차기 프레데터 리그 챔피언의 등극을 현장에서 목격하기 위한 전 지역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총 상금 20만 달러의 규모로 개최되는 ‘프레데터 리그 2024’ 그랜드 파이널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e스포츠 대표 총 26팀이 참가하여 ‘발로란트(VALORANT)’ 와 ‘도타(DOTA) 2’ 게임 두 개 부문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서바이벌 적자생존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누적 스코어를 가장 많이 쌓은 팀이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발로란트와 도타 2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상위 네 팀에게는 △우승 팀 6만5000 달러와 APAC 프레데터 리그 쉴드(APAC Predator League Shield) △준우승 팀 2만 달러 △3·4위 팀 7500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그랜드 파이널 행사에는 경기 외에도 팬들을 즐겁게 해줄 공연과만남 세션 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에이서 브랜드 홍보대사인 필리핀 가수 겸 영화배우 사라 헤로니모(Sarah Geronimo)와 필리핀 아이돌 SB19를 포함한 최고의 필리핀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멋진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며, 프레데터 브랜드 홍보대사와의 미팅 및 그리팅 세션도 진행된다.

앤드류 호우(Andrew Hou) 에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프레데터 리그 토너먼트를 통해 에이서가 각 지역의 모든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의 그랜드 파이널은 경쟁의 정신을 기리고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더해 더 많은 팬들이 번성하는 e스포츠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레데터 리그 2024’ 그랜드 파이널의 토너먼트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프레데터 리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이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매년 유망한 e스포츠 신예들의 본거지로 자리매김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프레데터 리그’는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제1회 프레데터 리그’ 이후 현재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만여 팀이 참가해 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