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 야리스. [사진=토요타]
GR 야리스. [사진=토요타]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이하 TGR)과 렉서스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진행되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자동차 애호가로서 모든 자동차 애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 대해 더 열정을 가지고 그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모리조, 즉 토요다 아키오의 바람에 따라 ‘모리조 개러지(MORIZO Garage)’를 전시 주제로, 모리조의 애차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모델(New Models)’과 ‘고객화(Customization)’, ‘모터스포츠(Motorsports)’ 등 총 3개의 콘셉트에 따른 차량 및 부품을 전시한다. 드라이버 및 개발 엔지니어 등과 함께하는 토크세션 및 데모주행,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의 매력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2024 도쿄 오토살롱에 전시될 TGR 및 렉서스 전시차량은 다음과 같다. TGR은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진화된 GR 야리스를 세계 최초 선보였다. 신형 GR 야리스는 전국(일본) 토요타자동차 전시장을 통해 2024년 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GR 야리스는 ‘모터스포츠를 통한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출시된 TGR의 상징적인 모델이다. 2020년 9월 출시된 이후 TGR은 GR 야리스로 다양한 모터스포츠에 지속적으로 출전하고 있다. 

렉서스는 배터리 전기차(이하 BEV) 전용 모델인 RZ 450e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추첨을 통해 100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일본 내 한정). RZ 450e 스페셜 에디션 'F SPORT 퍼포먼스'의 신청은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일본 전역의 렉서스 딜러사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는 2월 22일 이후에 신청 접수한 딜러 전시장에서 구매상담이 가능하다. 

렉서스 최초 BEV 전용 모델로 개발된 RZ는 렉서스다운 감성에 호소하는 주행과 디자인을 전동화 기술로 구현해 BEV 브랜드로 변혁이 시작된 모델이다. 2023년 3월 AWD 모델인 RZ450e 출시한 이후 2023년 11월에 FWD 모델인 RZ300e를 도입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모델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다.

LBX MORIZO RR CONCEPT는 2023년 11월 출시해 고급차에 대한 기존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한 소형차인 “뉴 렉서스 LBX”를 기반으로 렉서스 최초 1.6L 직렬 3기통 인터쿨러 터보 엔진(G16E-GTS)을 탑재, 기본 바탕을 한층 더 단련하고, 자동차와 대화하며 운전하는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콘셉트카다. 

한편 전시차량과 토요타 가주 레이싱 전시 부스에 대한 정보는 토요타 GAZOO Racing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