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표준협회]
[사진=한국표준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개최 세계선수권 대회 최초로 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시스템(ISO20121) 인증을 수여했다.

표준협회는 지난 11일 오는 2월 개최되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에 ‘ISO20121(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했다고 이날 밝혔다.

‘ISO20121’은 이벤트를 담당하는 조직이 행사 운영을 추진하는 데 있어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제공하는 국제표준을 말한다.

국내 개최 국제스포츠대회로는 종합대회인 2014 인천아시안게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각각 인증을 받았는데 단일 종목 국제대회로는 이번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처음이다. 국제탁구연맹(ITTF) 주최 역대 모든 대회 중에서도 최초의 사례다.

해당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조직위는 지속가능경영 절차에 따라 환경, 사회, 경제적 가치를 반영해 대회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오늘 ISO 인증을 획득했다.

조직위와 표준협회는 대회 개막 D-30을 맞는 오는 16일 부산 e-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리는 조 추첨식 현장에서 해당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BNK부산은행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매우 잘 준비돼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끝까지 훌륭한 대회를 치러내 국제탁구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