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가 설 성수품 수급 안정을 위한 과수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농식품부가 설 성수품 수급 안정을 위한 과수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0일 오후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농식품부 물가안정책임관 한훈 차관 주재로 ‘설 성수품 수급 안정을 위한 과수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설 명절을 한 달 남짓 앞둔 상황에서 생산자단체와 농협 등 관계기관의 역할을 점검해 성수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지난해 잇따른 재해로 상심이 큰 농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농식품부는 설 명절 기간 사과·배 계약재배물량을 평시보다 대폭 확대 공급하고,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성수품에 대한 할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사과‧배 등 주요 과일 생산자단체는 물량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거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출하 상황 등 산지 관리를 철저히 한다.

또 평시 출하되지 않는 비정형과‧소형과‧가공용물량을 상품화해 저렴하게 공급하는 등 수급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훈 차관은 “정부는 어려운 여건이지만 설 성수품 수급안정대책을 마련해 국민들이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민생이 어려운 만큼, 생산자단체와 유통업계도 정부 정책에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농식품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