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의 세룰리안 블루를 이용한 블라우스(왼쪽)와 메종키츠네의 핸드라이팅 로고가 반영된 카키 그린 멜란지 컬러의 오버사이즈 베스트 이미지.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의 세룰리안 블루를 이용한 블라우스(왼쪽)와 메종키츠네의 핸드라이팅 로고가 반영된 카키 그린 멜란지 컬러의 오버사이즈 베스트 이미지.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삼성패션연구소는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심리위축이 예상되는 ‘24년의 패션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컬러로 ‘블루’와 ‘그린’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푸른 용의 해’ 육십간지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나 청룡을 의미하는 해이다.

먼저 올 봄여름 시즌의 키 컬러로 ‘블루’를 꼽았다. 블루가 불안정한 상황에 힐링과 안정감을 전하고, 위안의 중요성을 일깨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몽환적인 피지털(Phygital) 세계를 이야기하는 일루전 블루(Illusion Blue) △자연적이면서도 인공적인 콘플라워 블루(Cornflower Blue) △빛을 통해 고귀한 원석의 힘을 보여주는 블루 쿼츠(Blue Quartz)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삼성패션연구소는 블루 컬러 이외에도 불확실성과 기후 위기 등으로 불안감이 고조된 시기에 지친 감각을 달래고 휴식을 가져다 주는 부드러운 ‘그린’ 컬러의 확장에 주목했다.

디지털과 현실 세계의 구분없이 각종 자극으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차분한 안정감을 주는 검드롭 그린(Gumdrop Green), 피지털 현실에 활력을 더하는 압생트 그린(Absinthe Green), 빛을 잃어가는 자연환경을 떠오르게 하는 더스티 터콰이즈(Dusty Turquoise) 등이 있다.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는 올 봄여름 시즌부터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가을겨울 시즌에는 키 컬러로 부상할 것으로 삼성패션연구소는 전망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불확실한 미래와 기후 위기 등이 도사리는 ‘24년에는 부드럽고 평온한 찰나의 여유를 제공하는 ‘블루’ 컬러와 휴식, 안정감을 주는 ‘그린’ 컬러가 주목된다”라며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시원한 계열의 키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패션시장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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