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SAC)에서 주최하는 SAC 동계 댄스장학오디션이 1월 30일, SAC 아트홀에서 열린다.

2024 동계 댄스장학오디션 포스터. [사진=SAC]
2024 동계 댄스장학오디션 포스터. [사진=SAC]

SAC 동계 댄스장학오디션의 지원 자격은 전국 고등학교 3학년 또는 졸업예정자 및 동등자격 소유자(신입학, 편입학 가능)이며, 3분 내외 솔로로만 진행된다.

참가 장르는 스트릿댄스, 코레오, K-POP, 재즈댄스, 힐코레오, 댄스스포츠까지 총 5가지 장르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4학기 특별장학(입학 시, 1800만원 상당의 전액 장학)을 비롯해, 2학기 특별장학, 1학기 특별장학 등 5000여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지원된다.

‘아이유’의 ‘좋은 날’의 메인 파트너, 더보이즈, 세븐틴 등의 댄서 및 안무가로 활약한 서종예 방송댄스코레오 전공 이재연 교수는 “스우파, 스맨파로 인해 댄서, 안무가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고,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본교에서도 뛰어난 원석들을 발굴 하고자 동계 댄스장학오디션을 개최하게 됐다.

무용. [사진=SAC]
무용. [사진=SAC]

댄서, 안무가로서의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본교와 함께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교육부학점은행제평가인정교육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최초로 스트릿댄스 전공을 개설했으며,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무용. [사진=SAC]
무용. [사진=SAC]

서종예 무용예술계열에서는 스트릿우먼파이터의 ‘립제이(프라우드먼)’, ‘제트썬(코카앤버터), ‘여진’, ‘지효’(YGX)’, ‘안쏘(웨이비)’, 스트릿우먼파이터2의 ‘락커지(딥앤댑)’, ‘할로(울플러)’, ‘펑키와이(마네퀸)’, 스트릿맨파이터의 ‘백구영’, ‘니노’(원밀리언), ‘김평야’, ‘타잔’(엠비셔스), ‘필독(뱅크투브라더스), ’덕(어때)‘을 비롯해, 댄서 ’브라더빈‘, ’얼짱댄서 김지향‘, 배틀MC계의 유재석이라고도 불리는 ’두락‘ 등 수 많은 댄서들을 배출해왔다.

현재 스트릿댄스, 방송댄스코레오, 재즈댄스 전공에서 2024년도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