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CES2024에 참가해 미래 비전인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CES2024에 참가해 미래 비전인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4에서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다.

2044㎡ 규모 전시관에 들어서면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전원을 껐을 때 검은 화면이 보이는 기존 과 달리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일상 모든 공간으로 확장 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꾸몄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또 호텔과 카페 같은 상업공간 특화 솔루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을 첫 공개한다. 실험·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선보이는 ‘LG Labs’와 ESG 비전 등도 소개한다.

LG전자는 AI 성능이 4배 더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를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한다.

전시관 전면에 77형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함께 표현하는 거대한 미디어아트를 마련했다.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로 다채로운 색상 변화를 보여주는 미디어아트는 스크린 뒤를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변하며 투명 올레드 TV가 보여줄 새 시대를 연출했다.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사진=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사진=LG전자]

LG전자는 시그니처 올레드 T로 구현하는 라이프 스타일도 소개한다. 이 공간에선 투명·무선 기술로 원하는 공간에 제약 없이 TV를 설치할 수 있는 자유로움, 투명해진 스크린이 주변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조화를 제공한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폭넓은 콘텐츠 세계를 보여준다. 터널 속 각각의 디스플레이가 영화, 음악, 게임 등 수많은 webOS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보다 진화한 AI 기술로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구현한다. 스마트홈은 다양한 센서로 고객의 생활을 데이터화하는 한편 고객의 말과 행동, 감정까지도 감지해 필요한 것을 먼저 알아내고 솔루션을 제안한다. 집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수와 호흡을 감지하고,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집 안 온도와 습도를 자동 조절한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ThinQ)는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진행한다.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두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 제품은 가전 및 IoT 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하고 제어한다.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변형, 탐험, 휴식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플렉서블, 투명 등 다양한 폼팩터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과 독보적인 가전 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탑승객의 필요에 맞춰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 경험을 선보인다. 또 상황에 맞춘 정보와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즐기는 탐험과 차량에서 더욱 편안한 휴식 경험을 제안한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해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Labs’의 결과물도 선보인다.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 두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LG 시네빔 큐브, 브리즈(brid.zzz) 등이 고객을 만난다.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존(이하 ESG존)’도 운영, 지구와 환경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전달한다.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mycup), LG전자의 홈 에너지 플랫폼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홈 솔루션’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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