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척시]
[사진=삼척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삼척시는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을 위한 임원추천위원 위촉식과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을 위해 지난 2023년 12월 강원연구원과 함께 시 관광문화발전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으며 삼척관광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완료했다. 

이번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는 삼척관광문화재단 선임직 대표이사와 비상임 이사, 비상임 감사를 모집하기 위한 임원모집 계획에 대해 심의·의결 절차를 완료했으며 1월 중 삼척관광문화재단 임원후보 모집 공고와 후보자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이 출범함에 따라 삼척지역 관광과 문화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삼척의 풍부한 관광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관광․문화 정책 수립을 비롯해 관광․문화 마케팅, 핵심콘텐츠 개발, 우수인력 양성 등 삼척만의 관광문화 발굴과 개발, 홍보, 정착을 주도하게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삼척관광문화재단을 성공적으로 출범시켜 삼척지역의 소중한 자산인 관광문화를 발전시키고 지역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킬 밑거름이 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삼척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