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뉴스가 정식 출시 10개월만에 구독자 350%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
U+뉴스가 정식 출시 10개월만에 구독자 350%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유플러스가 뉴스 무료 구독 서비스인 ‘U+뉴스’의 구독자가 정식 출시 10개월만에 250% 증가했다고 밝혔다. 

‘U+뉴스’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인 ‘타불라’와 제휴를 통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데이터 기반 맞춤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로, 구독자는 모바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뉴스를 1분만에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8월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4월 정식 출시와 함께 전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했으며 구독자가 빠르게 증가, 지난해 4월 약 3만명이었던 구독자는 서비스 공식 출시 10개월만인 지난해 12월 기준 1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일 꾸준히 U+뉴스를 이용하는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6만명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의 구독 데이터 분석 결과, 구독자 중 절반 이상이 경제 분야 뉴스 콘텐츠를 선택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51%)에 이어서는 문화/라이프(44%), 연예(37%), 테크(34%), 스포츠(33%), 정치(33%) 순으로 높은 선택을 받았다. 

이밖에도 2023년 한 해 동안 U+뉴스는 총 1만1130개의 기사를 선정해 총 1137만 건의 문자를 구독자에게 전달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U+뉴스의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커머스사업단장(상무)은 “원하는 분야의 주요 뉴스 콘텐츠를 매일 아침 문자 메시지로 전달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에 힘입어 U+뉴스 구독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구독자가 U+뉴스를 통해 관심 분야의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뉴스 구독자를 확대하기 위한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12일까지 U+뉴스를 신규로 구독한 구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GO(1명), 아이패드미니(6세대) 64GB(1명), 커피쿠폰(200명) 등을 선물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규 가입 후 U+뉴스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당첨 여부는 2월 21일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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