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김태윤 학생. [사진=DGIST]
2023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김태윤 학생. [사진=DGIST]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DGIST는 김태윤 기초학부 학생(18학번)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루고,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고등학생과 청년 인재를 선발해 포상하는 제도다. 2023년에는 고등학생 50명, 대학생·청년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했으며, 현재까지 2396명의 인재가 선정됐다.

‘2023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김태윤 학생은 로봇공학과 시각장애 보조공학기기 관련 연구를 수행한 결과 해당 분야에서 다수의 논문 출판 및 우수 연구상 수상, 특허출원 등의 성과를 나타내 연구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태윤 학생은 “늘 응원해주시는 가족, 친구들과 후배, 소중한 사람, 그리고 DGIST의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DGIST의 UGRP(Undergraduate Group Research Program), 인턴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