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서 열린 2024 신년회에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서 열린 2024 신년회에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024년 새해 메시지를 통해 “건강한 체질은 어떤 위기에서도 중심을 잡고 위기 이겨낼수 있다”며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공장에서 2024년 신년회를 열었다.

올해 신년회에서는 ‘같이 하는, 가치있는 시작’을 주제로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그룹사 경영진이 임직원들과 새해 메시지 및 그룹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정의선 회장은 “혹자는 안정된 상황이 지속되기만을 바랄 수 있으나, 이건 정체되고 도태된 상황을 의미하기도 한다”며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 변화를 위해 몸부림치는 모습이 불안하고 위태로워 보이겠지만, 발전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인 생각이 중요하다. 서로의 생각이 다를 수 있고, 결과가 기대와 다르다 할지라도 격려해줘야 한다”며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계속 도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성으로 △환경 △품질 △보안의식 등을 제시했다.

정의선 회장은 “자연재해와 기후 변화는 지구 인류의 외면할 수 없는 경고다. 우리는 생존을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에 대해 관심갖고 노력해야 한다”며 “수소 생태계를 신속히 조성하고, 소형 원자로와 클린 에너지(Clean Energy)를 통한 탄소중립 활동을 강화해야 하며, 전기차 배터리를 비롯한 자원 재활용 등 순환경제를 활성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또 “품질에는 결코 타협이 있을 수 없으며, 결국에는 품질이 좋은 회사가 고객에게 인정받게 되어 있다. 최고 품질의 제품에 우리만의 가치를 더해 타사와 차별화하고, 우리가 지향하는 최고의 고객 만족과 감동을 고객들에게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2024 현대차그룹 신년회 모습. 행사에는 정의선 회장과 그룹사 경영진, 그룹 임직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사진=노해리 기자]
2024 현대차그룹 신년회 모습. 행사에는 정의선 회장과 그룹사 경영진, 그룹 임직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사진=노해리 기자]
현대차그룹 신년회 행사에서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들과 임직원들이 2024년 '같이하는 가치있는 시작'을 함께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신년회 행사에서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들과 임직원들이 2024년 '같이하는 가치있는 시작'을 함께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미래를 지킬 수 있는 보안의식도 강조했다. 정의선 회장은 “수십년에 걸쳐 쌓아온 지식과 정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하는 우리의 경쟁력”이라며 “지속성장의 원천이 되는 우리의 지적자산을 지키기 위해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고,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선 회장은 새해 인사에서 “지난해 한국과 영국의 협력과 우호에 기여한 공헌을 인정받아 영국 왕실로부터 대영제국 지휘관 훈장을 받았다”며 “1970년대에 민간 경제협력을 주도한 공로로 선대회장님께서 받으셨던 것과 같은 훈장”이라고 말했다.

정의선 회장은 “훈장 수훈은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어서 가능했다. 모든 영광을 현대자동차그룹 가족 여러분께 돌린다.”고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정의선 회장은 특히 세월을 뛰어넘어 전해진 훈장처럼 정주영 선대회장으로부터 비롯된 ‘역경에도 꺾이지 않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도전 정신’이 정몽구 명예회장을 거쳐 굳건하게 이어지고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정의선 회장은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우리 현대차그룹 인재들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며 “임직원 여러분들도 우리가 대한민국과 전세계를 이끄는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올해를 시작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올해 신년회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구현하는 거점인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 열렸다. 기아 오토랜드 광명은 1973년 한국 최초로 컨베이어 벨트로 생산되는 일관공정 종합 자동차 공장으로 설립돼, 자동차 불모지 한국의 본격적인 자동차 생산 시대를 열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한국 최초 전기차 전용공장을 준공하고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의선 회장의 새해 메시지에 이어 기아 송호성 사장이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전기차 전용공장 운영 방향성을 임직원들에게 설명하고, AAM본부 신재원 사장이 AAM(Advanced Air Mobility·미래 항공 모빌리티) 중장기 계획을, GSO 김흥수 부사장이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