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신한금융]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신한금융]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2024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고객중심‧일류신한’의 슬로건을 외친 뒤, ‘관행’의 틀, ‘안주’의 틀에서 벗어난 혁신과 도전을 주문했다.

진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슬로건은 ‘고객중심, 일류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라면서 “고객중심은 신한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키워드”라고 강조했다.

이어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면서 “고객의 성장이 신한의 성장”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중심만이 일류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함께 새기며 2024년 새해를 맞이하자”며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은 ‘고객중심, 일류신한’ 달성을 위해 신한인이 가져야 할 일상의 기준”이라고 전했다.

진 회장은 “시장, 기술, 금융 소비자의 트렌드가 분초 단위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면서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관행’의 틀,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라면서 “ESG, 디지털, 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간다는 마음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혁신과 도전의 과정에서 우리 모두가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업의 윤리’”라면서 “스스로를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일류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자”고 제안했다.

2024년을 맞아 임직원과 두 가지 각오도 다졌다.

진 회장은 “담대심소(膽大心小)의 마음가짐으로 일류신한을 달성하자”면서 “도량은 넓고 크되, 마음은 늘 작은 부분까지 깊이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1등은 스스로의 노력만으로 달성할 수 있지만 일류는 다른 모두의 평가와 인정으로 완성된다”면서 “신한만의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담대하게 나아가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뜻을 같이 하는 벗들이 서로 자극과 각성을 줘 함께 발전하고 성장’을 의미하는 이택상주(麗澤相注)를 강조하며 상생도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