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톨영은 29일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오찬을 함께 하기 위해 초대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영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톨영은 29일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오찬을 함께 하기 위해 초대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영접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12시부터 오후 2시 20분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통령 관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한식 메뉴로 오찬을 함께 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날 오찬에는 윤 대통령 부부, 박 전 대통령, 이관섭 정책실장(비서실장 내정자), 유영하 변호사가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박 전 대통령의 건강에 대해 물으며 대화를 시작하면서 박 전 대통령에게 서울에 얼마나 자주 오는지 묻자, 박 전 대통령은 한두 달에 한 번 올라온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에게 편하게 자주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찬 후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은 10분 정도 관저 정원을 산책했고 윤 대통령은 사저동 내부까지 박 전 대통령을 안내하면서 관저의 역사에 대해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 관저에 대해 박정희 대통령이 1968년 외교부 장관이 외빈을 맞이할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보고를 받고 육군 공병대에 지시해 지은 것이라고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과 청와대 관저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눴다.

윤 대통령 부부는 박 전 대통령이 오찬 참석을 위해 12시경 관저에 도착했을 때 직접 영접했으며, 박 전 대통령이 식사 후 돌아갈 때도 함께 배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