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국립공원공단과 ESG경영 협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국립공원공단과 ESG경영 협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KCA]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지난 26일 KCA서울본부 회의실에서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협력 강화를 위해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CA와 KNPS는 양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ESG활동과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발굴·추진하며 공적가치 제고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립공원 내 전자파 관리를 위한 장비 설치 및 운영, 산악수색시스템 활용성 확대를 위한 양 기관 데이터 공유, ESG활동 이행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발굴·추진 등이다.

특히, KCA는 ‘전국거점 ICT창업기업 운영관리’, ‘친환경 탄소중립 집중실천주간’, ‘지역 특수학교 대상 순환자원 회수로봇 및 환경교육 도입’ 등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올해 제18회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사회부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ESG활동에 앞장 서 왔다.

이상훈 KCA 원장은 “양기관의 핵심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여, 상생과 협력 그리고 지속가능한 ESG실천의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