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진 부산보건대 사회복지과 교수. [사진=부산보건대학교]'
박희진 부산보건대 사회복지과 교수. [사진=부산보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부산보건대학교의 박희진 사회복지과 교수가 부산과 경남지역 복지관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영정사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박 교수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괴정3동을 시작으로 사하시니어클럽, 다대종합사회복지관 동구장애인복지관 장림1동 등을 순회하면서 800여명 불우노인들의 영정사진을 제작해 전달했다. 지난 20일에는 부산시동구노인복지관에서 95명의 영정사진을 제작했고, 내년에는 영도구와 중구 남구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희진 교수는 “처음 시작할 때는 필름으로 사진을 찍을 때라서 촬영과 현상 인화까지 번거로운 작업과정을 거쳤고 비용 부담은 물론이고 조명장비 등 이동도 많이 힘들었다"며 "하지만 지금은 디지털사진으로 작업과정이 발전하였기 때문에 수월하고 경제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봉사활동으로 촬영현장에서 짧은 시간 어르신들을 만나지만, 울컥하는 감동도 있고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사회적 현상 때문인지 노인복지 실천현장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다"고 전하며 "봉사현장이 곧 노인복지 실천현장이므로 보람도 느끼지만 대학강의실에서 노인복지를 강의할 때 학생들에게 좀 더 현실적인 강의하는데 도움이 돼 여건이 허락할 때까지 영정사진 봉사활동은 계속할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내년에는 3월부터 요청이 들어온 복지관을 시작으로 1000여명 촬영 스케줄을 확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 교수는 대학교수와 자원봉사자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과 다양한 예술교육 공연무대를 기획하는 등, 사회복지와 문화예술이 함께 협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문화복지 현장활동가로도 알려져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