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창비와 함께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을 공모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창비와 함께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을 공모한다. [사진=카카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출판사 창비와 함께 ‘제5회 카카오페이지X창비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엔터와 창비는 2020년부터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을 함께 개최하며, 한국형 영어덜트 장르 발전을 견인해왔다. 

올해 공모전은 대상 선정작 1편에 2천만원, 우수상에 500만원 고료가 지급되며 우수상 선정 작품 수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 연재 및 창비 단행본, 전자책 출간의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부분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이야기 본연의 재미와 감동을 전할수 있다면 장르를 불문하고 지원가능하다. 인물의 시련과 성장을 담은 모험물, 낯선 세상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SF 판타지, 로맨스 등 전 장르 가능하다.

공모전 응모는 내년 3월 2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모 지원서, 스토리 트리트먼트, 본편 원고 총 3부로, 원고는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미완성고는 350매 이상(7만 자 이상), 완성고는 600매 이상(12만 자 이상), 최대 1,250매(25만 자) 분량이다. 

응모는 신인 및 기성작가 모두에 제한 없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2024년 5월 15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및 창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영어덜트소설상은 그간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배출하며, 한국형 영어덜트소설 대표 공모전으로 확고한 입지를 세웠다”며 “국내 최대의 오리지널 IP, 독자적인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엔터와 영어덜트 장르는 물론 출판업계를 선두하고 있는 창비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내어 글로벌에서 활약할 훌륭한 영어덜트 소설이 탄생하길 고대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