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청년문화포럼’ 포스터 이미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5차 청년문화포럼’ 포스터 이미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28일 모두예술극장(서울 서대문구)에서 문체부 ‘엠지(MZ)드리머스(2030자문단)’ 주도로 열린 ‘제5차 청년문화포럼’에서 청년 70명과 소통한다.

유 장관은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를 폭넓게 듣고 내년도 청년문화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서울에서 시작한 2023년 ‘청년문화포럼’은 8월 대구, 9월 부산, 11월 광주에 이어 이번 5차 행사로 마무리한다.

‘엠지드리머스’는 지난 4차례 포럼을 통해 청년문화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청년세대를 만나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청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체부 청년보좌역이자 엠지드리머스 단장인 최수지 씨가 올 한 해의 청년문화정책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추진 방향을 발표한다.

이어 문화·예술·관광·콘텐츠·체육 분야별 청년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청년들의 경험과 숨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진행한다. △(문화) ‘인문실험공모전’에 참여한 뻔한창원 이흥주 팀장 △(장애예술) ‘장애예술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극단 제이와이 임지윤 △(게임) ‘게임인재원’ 졸업생인 라이터스 정희범 대표 △(관광) ‘청년두레’ 참여자인 와우미탄 협동조합 최영석 대표 △(체육) 광저우 아시안게임 사격 금메달리스트 이호림 선수 등이 함께한다. 

유인촌 장관은 “청년세대는 문화정책의 현재이자 미래로서, 이들이 꾸는 꿈과 새로운 도전들이 앞으로 수립할 우리 문화정책의 근간이 될 것이다”라며 “청년보좌역과 엠지드리머스, 내년에 확대 운영하는 청년 인턴 등을 통해 청년이 문화정책 현장 더 가까운 곳에서 목소리를 내고 정책 수립과정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