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복대학교는 지난 19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인식 확산을 위해 진행된 ‘ESG 카드뉴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3학년도 경복대학교 ESG 카드뉴스 경진대회 시상식.
2023학년도 경복대학교 ESG 카드뉴스 경진대회 시상식. [사진=경복대학교]

이번 대회에는 총 51개 팀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2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를 선정됐다.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김건우(간호학과 1학년) 학생이, 최우수상(2팀)은 민효원(치위생과 1학년), 최하민(치위생과 3학년) 학생이, 우수상(3팀)은 김채린·김효원(치위생과 2학년), 양세현·서예진(치위생과 2학년), 오승미(간호학과 1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ESG 카드뉴스 경진대회는 대학 구성원들의 ESG 인식 제고와 관련 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됐으며 수상작은 대학 홈페이지 및 혁신사업 성과발표회에 공유될 예정이다.

전지용 경복대 총장은 수상자들의 높은 수준의 ESG 관련 카드뉴스 제작을 칭찬하며, ESG의 공유와 확산을 위한 학생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대상 수상작인 ‘간호사를 위한, 간호사에 의한 ESG 실천전략’은 향후 취업 박람회 등에서도 널리 공유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김건우(간호학과 1학년) 학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제 의견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의료계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ESG 실천의 선두주자로서 더욱 노력하고, 간호학과에서 간호사로서 역할을 충실히 도모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간호사의 처우 개선과 의료 환경의 ESG 실현은 단순히 우리 분야 내의 문제 해결을 넘어서, 전체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단계임을 인식하고 있다. 이번 수상이 그러한 변화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ESG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