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국내 최다 외국인 거주 안산 원곡동 다문화 거리에 외국인 전용 특화매장을 오픈하고 8개국어 통신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KT]
KT가 국내 최다 외국인 거주 안산 원곡동 다문화 거리에 외국인 전용 특화매장을 오픈하고 8개국어 통신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KT]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밀집한 경기도 안산 원곡동의 다문화 거리에 통신을 포함해 외국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Foreigner Center’를 오픈했다. 

약 165m2(약 50평)에 달하는 대형 매장이며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다.

해당 매장은 중국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네팔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등 8개 국어가 가능한 응대 직원을 채용했다. 모국어로 편리하게 통신 상품 상담이 가능하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 추천으로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했다.

또 한국에 머무는 외국인 고객이 필요로 하는 토탈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다국적 상담사가 제공하는 8개 국어 상담 △외국인 대상 항공권 발권 서비스 △결제·환전·교통 통합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 발급 및 무인 환전이 가능한 키오스크, △외국인 고객 선호도 높은 다양한 체험폰 공간 △액정, 베터리, 각종 부품 교체 등이 가능한 AS센터를 준비했다.

매장 디자인도 새롭게 구성했다. 전 세계 여행객이 모이는 공항 컨셉으로 다양한 나라에서 방문한 외국인 고객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자국 언어를 포함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매장과 차별화했다. 매장 전면에 당일 상담 가능한 언어를 표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권희근 KT 커스터머부문 영업본부장(상무)은 “KT는 외국인을 미래의 고객으로 인식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 통합 서비스로 기존 통신 매장의 틀을 깨는 신선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처음 선보인 KT Foreigner Center는 이런 철학을 담아 오픈했으며 앞으로 외국인 고객 확대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