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석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사과정생, 윤서영·유준호 학생(왼쪽부터). [사진=동아대학교]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대학교는 바이오메디컬학과·신소재물리학과 학생들이 최근 부산시청에서 제19회 부산미래과학자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산미래과학자상은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부산지역 차세대 과학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주어진다.

이날 ▲전제석 석사과정생(강태홍 지도교수)석사과정 이학부문 우수상 ▲바이오메디컬학과 윤서영·유준호(임선희 지도교수)학생 대학생 이학부문 우수상 ▲손영서·황민석(문한얼 지도교수) 학생 대학생 공학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전 석사과정생은 항암치료 적정 시간대를 찾아 환자 삶의 질 향상과 치료 효과를 높이는 연구 논문을 유명 학술지에 게재한 점 등을 인정받았으며, 윤서영·유준호 학생은 ‘Genes and Genomics’에 논문 ‘Novel strategy of multiple-locus variable number tandem repeats analysis for genetic fingerprinting of human’을 게재하고 한국유전학회와 일본분자생물학회에서 포스터를 발표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전 석사과정생은 “두려움보다 설렘이 컸기에 지금까지 꾸준히 연구해올 수 있었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강태홍 교수님과 연구실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과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과학자로 성장해 가도록 더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손영서 학생은 “부산미래과학자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고 도움 주신 지도교수님께 감사하다”며 “혼자 하면 어려웠을 일을 묵묵히 함께 도와준 팀원에게도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