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사진=연합뉴스]
금융감독원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은행권이 추천한 26개 중견·중소기업이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재편 대상으로 승인돼 세제·금융지원 등을 받는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0월과 이달 두 차례에 걸쳐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은행이 산업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지원 프로그램별 적합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면 해당 부처에서 지원 심사 시 우대하는 내용이다.

이에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말까지 은행권이 추천한 26개 기업이 산업부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 승인을 받았다.

은행별(중복 포함)로는 국민은행이 12개사, 하나은행이 8개사, 신한은행이 5개사를 각각 추천했다.

26개 기업 중 11개사는 미래차 분야 기업이며, 이외 2차전지, 수소충전, 영상플랫폼 등 분야다.

사업재편 승인기업은 산업부로부터 상법·공정거래법 절차 간소화, 세제, 금융 분야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이밖에 170개 중소기업이 은행권 추천·적합성 검토를 거쳐 ‘선제적 자율구조 개선 프로그램’ 지원 대상이 됐다.

이들 기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총 677억원의 정책자금을 공급 받는다.

금감원은 “산업부·중기부와 지원프로그램과 협약 은행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금융감독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