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본사 15층에 전시된 솔라스킨. [사진=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본사 15층에 전시된 솔라스킨. [사진=신성이엔지]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신성이엔지가 건물 외장재를 대체하는 차세대 태양광 모듈 ‘솔라스킨’ 색상 다양화에 성공했다.

신성이엔지는 최근 다양한 색으로 제작된 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모듈을 선보이면서 향후 국내외 BIPV 시장을 차별성과 우수성을 통해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22일 밝혔다.

솔라스킨은 기존 태양광 모듈과 달리 건물 외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건물의 디자인적 요소를 고려해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아이보리, 테라코타, 그레이 등 3가지 색상만 제공했으나 이번에 블루 계열의 색부터 화이트 톤까지 여러 단계의 색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솔라스킨은 기본적으로 태양광 발전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화로 건물의 전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또 건물의 외벽을 대체해 심미적인 효과를 더해 건물의 부동산으로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앞으로도 신성이엔지는 솔라스킨 색상을 더욱 다양화해 국내 건설사 및 건축가들과 함께 건물 디자인과 에너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