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복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14일 ‘2023 KBU 혁신성과포럼’을 개최했다.

2023 KBU 혁신성과포럼
2023 KBU 혁신성과포럼. [사진=경복대학교]

이번 혁신성과포럼은 ‘지역발전과 함께하는 대학혁신’을 주제로 혁신지원사업의 주요 성과에 대한 발표, 학과별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홍보부스 운영 및 캡스톤디자인 성과물 전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복대에서 전지용 총장, 26개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교직원이, 남양주시에서는 이순덕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장, 이경구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장, 김대중 남양주시 자립준비청년멘토단 동행지기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지용 경복대 총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대학은 전국 대학 통합 취업률 1위, 최초 AI인공지능 인적성검사 시행, 학생성공 빅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등 타 대학에 모범이 되는 교육 선두주자의 업적을 달성했다”며 “이번 혁신성과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와 교육정책에서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경복대의 다양한 활동을 이해하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영 혁신지원사업단장은 혁신지원사업 주요성과 발표에서 교육혁신, 산학협력 혁신, 지역협력 혁신의 주요성과를 공유했다. “2025년 도입 예정인 RISE 체제로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의 성과를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상헌 LINC3.0사업단장은 링크사업 주요성과 발표에서 “LINC3.0사업의 목표인 산학협력 고도화를 달성하기 위한 맞춤형 인력양성, 기업가치 창출, 공유·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가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SG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LINC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