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시장 대표지수인 코스피200선물과 코스닥150선물 지수를 0.5배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번에 상장한 ‘미래에셋 0.5X 코스피200 선물 ETN’은 한국거래소 코스피200선물 TWAP 0.5X를 기초지수로 사용하며, 코스피200선물의 움직임을 0.5배수로 추종한다.

‘미래에셋 0.5X 코스닥150 선물 ETN’은 한국거래소 코스닥150선물 TWAP 0.5X를 기초지수로 사용해 코스닥150선물의 움직임을 0.5배수로 추종한다.

두 상품은 기초지수가 등락을 반복하는 장기 횡보장에서 음의 복리효과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기초자산이 일정한 범위에서 움직일 때 음의 복리효과가 큰 고배율의 상품에 비해 좋은 퍼포먼스를 보인다.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으로, 투자자는 코스피200선물과 코스닥150선물의 움직임에 0.5배로 연계된 손익에 증거금을 제외한 투자금에 대한 자금수익(CD금리연계)을 추가로 얻게 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코스피200과 코스닥150 지수는 대내외 여러 요인에 영향을 크게 받으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는 못한 상황”이라면서도 “주요 글로벌 지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지니며 어느 정도의 범위에서 움직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장기보유 시 기존 상품보다 유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ETN은 상장일 이후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다.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