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신드롬 동결건조 간식, [사진=펫신드롬]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반려동물 사료제조기업 펫신드롬이 올해 ISO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애완동물용의 동결건조 간식, 동결건조 사료의 제조범위에 대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증서(ISO 22000:2018)를 획득했다.

정현습 펫신드롬 대표는 “글꼴 저작권을 둘러싼 분쟁이 매년 꾸준히 발생해 제품 패키지를 제작하는 데에도 큰 비용이 발생한다”며 “공공안심글꼴을 공공누리 유형에 맞게 사용만 한다면 저작권 분쟁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펫신드롬은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을 제조·공급하는 브랜드로 지난 2014년 애견 수제 간식 브랜드에서 시작해 펫신드롬으로 법인 전환 후 2018년 동결건조 제품 ‘어니스트’를 론칭했다. 또한 하림 동원, 이마트, 강아지 용품 전문 쇼핑몰 강아지 대통령 등 대형 마트, 온라인샵 등에 입점했다.

한편 제품 뒷면 표시사항에 공공누리 누리집에서 서비스하는 공공안심글꼴을 활용하는 ‘2023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공공키움 사업’에 선정돼 판로 개척 및 홍보 지원 등을 받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