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파주시는 21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 특별모금방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파주시 ‘희망2024 나눔캠페인’ 특별모금방송. [사진=파주시]
파주시 ‘희망2024 나눔캠페인’ 특별모금방송. [사진=파주시]

2016년부터 시작돼 현재 8회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모금방송은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가 주최하고 ㈜딜라이브경기케이블 티브이(TV),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부로 파주를 가치있게’라는 나눔 표어를 외치며 힘차게 시작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모금 참여와 더불어 지역주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시립 운정하우스디 어린이집 및 산내마을9단지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성금과 파주상공회의소(회장 박종찬), 정해면 월롱면기업인협의회장, 파주시측량협회(회장 이인엽) 등 고액 및 지속기부자들의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등 민간사회복지단체들과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파주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김한수), 율곡안전기술원(대표 최귀남) 그리고 읍면동 각 단체들에서도 파주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모금에 참여하며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특히, 각 읍면동 지역주민과 단체들은 해당 읍면동의 나눔 표어를 외치며, 지역별 나눔 에너지와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권인욱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번 모금방송을 통해 파주시민분과 이웃사랑과 나눔 정신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동모금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협력하며 나눔의 가치를 높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나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힘들게 모은 돈을 기부하기란 참 어려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현장에서 여러분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파주시가 더욱 풍성해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나눌수록 행복이 쌓이는 파주시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2월 1일부터 시작된 2024희망나눔캠페인은 ‘2024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모금방송 및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파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비 및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