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22일 통신사·자급제 상관없이 개인 습관에 맞춰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휴대폰보험’을 출시했다.

카카오페이손보 휴대폰보험은 정해진 플랜에 따라 보장 수준이 고정된 일반적인 휴대폰 파손 보험과 달리 △수리 보장 횟수 △자기부담금 비율 이에 따른 보험료 수준을 필요한 만큼 고를 수 있다.

매년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만약 수리 없이 휴대폰을 사용했다면 보험료도 일부 돌려주는 혜택도 도입했다. 

가입 대상의 범위를 넓혀 통신사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기존 휴대폰보험은 특정 통신사나 제조사만 가입할 수 있어 알뜰폰 이용자는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한정됐다. 분납이 불가능하고 제조사 보험이나 각종 부가서비스가 붙은 기존 통신사 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보험료를 매월 분납할 수 있다.

보장 범위는 사용 습관을 반영해 개인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수리 시 본인 부담금을 20%까지 낮추고 수리 보장 횟수를 최대 5회까지 늘려 가입할 수 있다. 수리 센터에 잘 가지 않는 사용자라면 자기부담금은 높이고, 보장 횟수를 낮춰 매월 부담하는 보험료를 최소화할 수 있다. 휴대폰 본체 파손부터 특약 가입 시 수리 불가 판정을 받은 경우까지도 보장된다.

추가적인 할인이나 환급 혜택도 있다.

가입 후 13개월부터 5%, 25개월부터 12%만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애지중지 할인 환급금’을 통해 수리 없이 휴대폰을 사용했다면 냈던 보험료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애지중지 할인 환급금’은 보험사 사업비의 일부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형태로 카카오페이손보가 부담한다.

보험 가입 심사를 위해 필수로 해야 하는 휴대폰 상태 진단도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최초 통화일로부터 2주 이내의 신형 휴대폰이라면 자가 진단에 앞서 단말기 정보 확인만 진행한다.

보험금 청구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보험금과 ‘애지중지 할인 환급금’ 등 모든 청구는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공식 센터에서 발급받은 △견적서 △수리내역서 △영수증 △통신사 가입 사실 확인서 △부가서비스 내역서 등 필요한 청구 서류도 최소화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휴대폰은 우리 일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 기기로 백만 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에도 이를 보장해 주는 보험에 대한 선택권은 한정적이었다”면서 “통신사나 자급제 상관없이 개인 생활습관에 맞춰 마음대로 설계해 쓸수록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받는 이번 휴대폰보험을 통해 파손 걱정 없이 처음 휴대폰을 살 때 설렘을 끝까지 이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