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충청남도 예산군이 대전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예산군은 지난 19일 국내 6번째로 대전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행정, 경제, 문화, 농업 등 다방면에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재해·재난 발생시 상호 협력과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자매결연 협약 [사진=예산군]
자매결연 협약 [사진=예산군]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예산군의회 의원, 박희조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박영순 대전광역시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대전시 동구의회 의원, 두 도시의 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예산군과 대전 동구는 교통의 중심지, 수려한 자연경관,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가득한 관광지 등 많은 분야에서 비슷한 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 두 지방자치단체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많은 사업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말헀다.

한편 두 도시는 상호 지역 상생을 위해 서로의 지리적, 환경적 특성을 고려해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양 도시 간 우수 정책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 △재난·재해 발생시 피해 복구를 위한 상호 협조 지원 등 긴밀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