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아무드 일본 진출 쇼핑몰 이미지.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아무드 일본 진출 쇼핑몰 이미지. [사진=에이블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대표 강석훈)의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솔루션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이 3000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애니원모어 △앤드모어 △리리앤코 △크림치즈마켓 △프렌치오브 △슬로우베리△하이클래식 △로즐리 등 국내 톱급 쇼핑몰부터 에이블리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며 급부상한 ‘4세대 쇼핑몰’까지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에이블리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자동 연동한 마켓을 포함하면 아무드 누적 마켓 수는 1만 3000개를 넘어선다. 국내 쇼핑몰의 입점 가속화에 따라 아무드 상품 수는 35만개에 달한다.

일본 패션 시장에서 국내 쇼핑몰의 입지가 커지며 거래액 성장세도 돋보인다. 아무드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돕는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 10월, 쇼핑몰 ‘애니원모어’의 아무드 내 거래액은 시범 운영 기간인 전월 대비 141% 증가했다.

동기간 ‘앤드모어’ 거래액은 2배(98%) 가까이 늘었으며, ‘슬로우베리’(78%)와 ‘크림치즈마켓’(63%)도 괄목할 만한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서비스 론칭 초기임에도 한 달 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아무드 입점 쇼핑몰은 패션 업계 성수기로 불리는 연말에 접어들수록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아무드를 통한 쇼핑몰 해외 진출 성공 사례가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며 아무드의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가 많은 쇼핑몰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라며 “쇼핑몰 매출 극대화를 위해 일본 현지 고객 니즈 및 문화에 맞춘 프로모션을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다수 쇼핑몰이 아무드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