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빅데이터·AI 분석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성장에 최적화된 사업을 실시간으로 추천하는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는 중소벤처기업이 고성장 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정책 지원사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특히 중진공이 축적한 중소벤처기업의 업력, 업종, 재무, 특허, 인증 등 빅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하여, 고성장 기업이 지원받았던 사업 및 성과 분석을 통해 추천사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기업은 다양한 중진공 지원사업의 내용, 조건 등을 직접 탐색·선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 추천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지원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진 이사장은 “빅데이터·AI 기반의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를 통해 기업 특성에 최적화된 사업을 추천, 지원하여 기업의 성장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등 정부정책에 발맞춰 중소벤처기업 관련 데이터를 지속 확대·활용하여, 디지털 기반의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