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밀리의 서재는 지난 1년간의 독자적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독서 트렌드를 분석한 ‘독서 트렌트 리포트 2023’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독서 트렌드 리포트 2023’은 회원들의 독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해의 독서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이며 올해로 4회째 발간을 맞이했다. 자체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흥미로운 내용과 깊이 있는 인사이트까지 더해 볼거리가 풍성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공개하는 리포트는 1월부터 10월까지 독서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이며, 한 해 동안의 독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고 실제 밀리의 서재 회원들의 다양한 독서 생활을 살펴볼 수 있다.

밀리의 서재는 연내 누적 구독자 수가 7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132% 증가한 수치로 거침없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용자 성별은 여성 57.7%, 남성 42.3%로 전년과 비슷한 비율이며, 이용자 평균 연령은 30.5세로 40대 이용자가 높은 국내 OTT와 달리 10~30대인 MZ세대가 이용자의 주를 이루고 있다.

사회적 이슈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MZ세대들은 자기계발, 경제경영, 인문 분야의 도서를 주로 열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자책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챗북처럼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2차 독서 콘텐츠를 적극 이용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올해 밀리의 서재 회원들의 독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독서 라이프 키워드 10개를 선정했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독서 트렌트 리포트 2023은 밀리의 서재 주요 이용 층인 MZ세대들의 독서 습관과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라며 “독서 트렌드 리포트가 아직까지 독서라는 행동이 낯선 독자들에게 독서의 길로 진입하는 연결고리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독서’가 만인의 일상 속 작은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