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국내 첫 AI 인증마크를 발급하는 등 관련 제품 품질 평가를 본격화한다.

KTR은 18일 과천 본원에서 세오의 방범용 순찰 로봇 제품에 대해 국제표준을 적용한 AI 인증마크인 KTR AI마크 1호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TR마크는 KTR이 제정한 인증기준에 적합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로 △전기전자 △금속 △화학 △기타 제품군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기존 TR마크에서 지난 11월 명칭이 변경됐다.

KT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GS) 기관 및 정보보호제품평가(CC평가) 기관으로서 지난 10월부터는 국제표준 ISO·IEC 25059에 따른 AI 시스템 품질평가 서비스 인프라를 갖추고 인공지능 분야에 특화된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철 KTR 원장은 “인공지능(AI)은 이제 산업과 생활에 다양한 형태로 녹아들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AI 시스템의 신뢰성 확보가 곧 기술경쟁력 확보인 만큼 AI 인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