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5일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023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우수’등급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은 행정안전부가 고품질 공공데이터 확보와 공공기관의 품질관리 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해 올해 정식으로 도입한 제도로, 809개의 대상기관 중 51개 기관이 인증을 신청했다.

이번 품질인증은 △공공데이터 값 △공공데이터 관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등 3개 영역에 대한 13개 항목과 20개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되며, 각 영역별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등급으로 차등 부여된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중진공을 포함한 23개 기관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인증을 획득한 기관들은 차년도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진단 및 평가 가점부여, 우수사례 시상, 그리고 인증마크 부여 등의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병수 중진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품질인증 심사 대응을 통해 기관 전체의 품질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