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15일 일상 속 생명존중사상을 실천한 공로자를 발굴, 포상해 생명존중문화 가치 확산에 기여하는 ‘2023 생명존중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생명존중대상’은 위험한 순간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회 영웅 사례를 발굴해 알리는 사업이다. 생보재단은 2009년부터 △경찰 △소방 △해양경찰 △일반시민 총 네 부문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사회적 의인을 발굴해 시상 및 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예술’ 부문을 신설해 △인물 및 △콘텐츠 각 부문에서 공로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사회적 의인 부문 △경찰관 4명 △소방관 3명 △해양경찰관 3명 △일반시민 5명 등 15명이 선정됐으며, 문화예술 부문 배우 김남길과 ‘Love For Life 60초 영상제’에서 입상한 총 5팀이 수상했다.

이장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올해부터는 문화예술 부문까지 확장하며 더욱 많은 대중에게 친근하게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직접적인 구조와 희생 및 여러 문화활동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우리 사회 속 숨은 영웅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하며, 이러한 사례를 통해 생명존중 문화가 더욱 많은 이들의 일상 속에 깊게 자리 잡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