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드고릴라]
[사진=카드고릴라]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15일 ‘2023년 올 연말 계획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 대상으로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실시, 1013명이 참여했다.

결과에서는 47.4%(480표)의 인원이 연말 계획으로 ‘해외여행’을 선택했다. 2위는 ‘집에서 시간 보내기(모임, OTT 시청 등)’(26.9%, 273표), 3위는 ‘국내여행(호캉스 포함)’(11.4%, 115표)이 차지했다. ‘외식’, ‘공연·전시·영화 관람’ 등은 각각 7.6%, 6.7%의 득표를 얻었다.

지난 11월 고릴라차트 ‘항공마일리지’ 1위를 차지한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는 전월실적 없이 10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고, 백화점·주유소·카페·편의점·택시 업종 이용 시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2위 ‘Mile1 하나카드’는 모든 가맹점, 6대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온라인 쇼핑 등에서 국내 6대 저비용항공사(LCC) 통합 포인트 ‘유니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해외이용+해외수수료면제’ 1위에 오른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해외 이용 2% 적립, 해외 신용·선불 결제 시 해외 이용 수수료가 면제된다. 2위를 차지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신용결제 설정 시 해외 이용 3% 적립, 외화 하나머니 결제 설정 시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항공마일리지’ 1위 카드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과 ‘해외이용+해외수수료면제’ 1위 카드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11월 전체 고릴라차트에서 각 7, 8위를 차지, 해외여행에 대한 카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증명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연차 소진, 1월 1일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활용해 연말 여행을 떠나려는 직장인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연말 여행객을 겨냥한 카드사, 여행사 이벤트와 항공권, 면세점, 해외 등 여행 준비부터 여행 시까지 혜택을 주는 카드를 함께 이용하면 더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카드고릴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