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코웨이는 지난 3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들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곳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의 순으로 정보량이 집계됐다.

코웨이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총 5만426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4만2299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LG퓨리케어는 지난 3분기 1만5,665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6개 렌털 업체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청호나이스가 분석 기간 8,677건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으며 쿠쿠홈시스가 4,636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지난 3분기 현대렌탈케어의 포스팅 수는 1160건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며 국내 6개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 가운데 관심도 6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들어 3회 실시된 빅데이터 분석에서 코웨이가 관심도 1위를 잇따라 차지함으로써 확고부동한 선두 자리를 고수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