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윤석근 기자] 구례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개최한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자원봉사 우수기관으로서 '2023년 전라남도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구례군자원봉사센터가 2023년 전라남도 자원봉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구례군]
구례군자원봉사센터가 2023년 전라남도 자원봉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구례군]

구례군 자원봉사센터의 우수한 자원봉사 활동 증가율과 지역 특화형 프로그램 추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대회에서 구례군 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감사패도 받았다.

윤용준 구례군 복지기동대장은 도지사 표창을, 이경원 초심회 회장은 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올해 구례군자원봉사센터는 ‘새마을 단체의 행복한 보금자리 고쳐주기’, ‘전남블루 재능봉사단의 건강한 편백 목베개 만들기’ 등에 응모해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구례군남도사랑봉사단은 세바시V전남대회에서 대상을 받고 프로그램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온 많은 봉사자들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됐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