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세어]
[사진=커세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커세어는 자사의 혁신적인 ‘iCUE 링크 스마트 PC 컴포넌트 에코시스템(iCUE LINK Smart PC Component ecosystem)’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커세어의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은 PC조립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라도 쉽게 자신만의 PC를 만들 수 있도록 전반적인 케이블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성능 PC를 조립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간소화한 기능으로 심사 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초 처음으로 선보인 커세어의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은 각 컴포넌트가 동일하고 일관된 커넥터를 통해 서로 완벽하게 연결돼 모든 구성요소를 1개의 ‘iCUE 링크 시스템 허브’에 연결함으로써 간소화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커세어 관계자는 "‘iCUE 링크’ 연결을 지원하는 QX RGB 팬, RGB 및 LCD 수냉식 CPU 쿨러, 하이드로 X 시리즈(Hydro X Series) 커스텀 쿨링 등의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또한 미래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써 앞으로 출시되는 커세어 제품들도 iCUE 링크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