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2일 대전 본부에서 '2023년 민간 플랫폼 협업을 통한 온라인 판로지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6개 플랫폼 사에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공단이 민간 플랫폼과 추진한 온라인 판로지원 성과를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에스케이플래닛㈜, ㈜우아한형제들, ㈜카카오, ㈜케이티, ㈜위대한상상, ㈜카카오스타일 등 총 6개 플랫폼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진공은 지난 4월 13일 SK플래닛, 우아한형제들, 카카오, KT와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올해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첫 참여한 플랫폼사인 위대한상상(요기요)과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도 e커머스 소상공인 양성과 내수활성화 위한 적극적인 협력과 추가지원을 실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공단은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올 한 해 공단과 함께 노력해주신 각 플랫폼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