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공협]
[사진=한공협]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2일 협회 회관 2층 회의실에서 ㈜국민은행과 소비자 금융 편의성 증대를 위한 대출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시장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 부동산중개업계를 대표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함께 건전한 부동산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종합 금융서비스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동산업무 공동발전 및 공동이익을 위한 상호협력 △비대면 부동산대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 △신규비즈니스 발굴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시너지 극대화 등 여러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협회는 회원 개업공인중개사를 통한 비대면 대출소개 서비스가 부동산 거래의 원활한 진행 및 소득 규모에 따른 은행의 전문적 금융상담, 다양한 대출상품 비교를 통해 중개사무소 이용 고객의 금융 서비스 질적 향상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공인중개사와 고객, 그리고 은행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상생모델을 구축하겠다”며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한방과 KB부동산이 부동산 플랫폼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