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 표지 이미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 표지 이미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함께 7일 오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을 열고 후원사 6개사에 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회원종목단체 후원사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마련해 온 자리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직접 지원을 통한 후원 △경기력 향상 △국제스포츠 경쟁력 강화 △저변확대 기여도와 지원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종목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원사를 심사해 올해 시상 대상 기업 총 6개사를 선정했다. 

문체부 장관 표창은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후원사 KB금융그룹 △대한당구연맹 후원사 ㈜허리우드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후원사 ㈜오텍이 선정됐다.

대한체육회장 표창은 △대한탁구협회 후원사 두나무 주식회사 △대한테니스협회 후원사 하나증권(주)이,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표창에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후원사 에이아이지(AIG) 손해보험 주식회사가 각각 선정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후원은 국내 스포츠 활성화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더욱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메세나 활동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선수와 기업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를 위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