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휘 진 쿠션과 유시몰 화이트닝 치약. [사진=LG생활건강]
오휘 진 쿠션과 유시몰 화이트닝 치약. [사진=LG생활건강]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LG생활건강이 일본 뷰티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화장품을 첫 출시한 지 약 6개월 만에 30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LG생활건강은 지난 5월부터 큐텐, 아마존 등에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출시해왔다. 현재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는 LG생활건강 제품은 화장품 브랜드 9종과 HDB(홈케어&데일리뷰티) 브랜드 9종이다.

특히 큐텐이 주최하는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에 참여하면서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층 확대를 이뤄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일 종료한 11월 메가와리(11월 22일~12월 3일)에서 직전 행사인 9월 메가와리 대비 약 13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처음 참여했던 6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신장률은 294%다. 

11월 행사에서는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에서 첫 선을 보인 ‘얼티밋 핏 롱웨어 & 톤업 진 쿠션 3종’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오휘 진 쿠션은 실제 데님 패브릭을 패키지에 적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올해 5월 국내 첫 런칭 후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쿠션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는 대표 품목인 하이라이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9월 대비 132% 신장하며 ‘하이라이트’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11월 행사에서 런칭한 ‘글린트 립세린’은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확인했다. 립세린은 LG생활건강이 기존 립 밤과 립 마스크의 장점만 모아 새롭게 출시한 3세대 기능성 립 케어 제품이다.

데일리뷰티 제품에서는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의 화이트닝 치약이 직전 행사 대비 6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면서 ‘리빙’ 부문 판매 2위를 차지했다. 유시몰은 치아 미백 기능성에 뷰티 컨셉트를 접목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밖에 더마 브랜드 피지오겔, 건강기능식품 리튠 등도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에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이 일본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