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티 리뷰 1억 건 돌파 이미지. [사진=카카오스타일]
포스티 리뷰 1억 건 돌파 이미지. [사진=카카오스타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의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가 출시 2년 4개월만에 리뷰 1억 건을 돌파했다.

7일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포스티는 작년 한 해동안 주 고객층인 4050 여성의 관심도가 높은 골프, 명품, 남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라이브 방송을 늘리는 등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해에는 리뷰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4월 주 타깃 고객층인 4050이 쉽고 편리하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상품 구매 후 바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연결하고 있으며, 남기지 않은 리뷰가 있을 경우 메인 화면 하단에 팝업을 띄워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리뷰 작성 시 사이즈, 색감 등은 객관식 형태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상의, 하의 등 카테고리별 리뷰 예시 사진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3개월(9월~11월) 기준 리뷰를 처음 남기는 고객 수는 시스템 개선 직전 3개월(1월~3월) 대비 3배 이상(236%) 증가했다. 상품 구매 확정 후 리뷰를 작성하는 평균 비율은 11월 한 달 기준 3월 대비 평균 18%p 상승했다.

같은 기간 텍스트 리뷰와 포토 리뷰 수는 각각 275%, 73%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사진을 첨부하고 5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한 양질의 리뷰 수는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티는 1억 건이 넘는 리뷰 데이터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상품을 먼저 구매한 고객들의 생생한 리뷰는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점을 개선하고, 신뢰도 높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타깃 고객에 맞는 상품군 확대 뿐 아니라 리뷰 시스템 개선 등 4050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도입하며 1억 건의 리뷰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다"며 "4050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위해 양질의 리뷰 확보와 라이브 방송 확대 등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