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디바이스 구조. [사진=모티브인텔리전스]
크로스디바이스 구조. [사진=모티브인텔리전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모티브인텔리전스는 광고플랫폼 ‘크로스타켓’으로 맞춤형 타킷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의 '크로스디바이스(Cross Device)’ 전략은 영화 개봉전부터 관객에게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각인시키고, 자연스럽게 영화 관람객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영화사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

크로스디바이스란 광고 ADID(모바일 광고 ID)와 TV 셋탑박스/스마트TV(이하, CTV)를 연동하여 맞춤 고객 타겟에게만 TV 송출을 하고, 이후 모바일 미디어까지 연계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모티브인텔리전스만의 광고주 맞춤형 광고 플랫폼 ‘크로스타겟’ 기술이다.

자사가 운영하는 크로스타겟은 SK플래닛, 롯데멤버스 딥애드, 로플랫의 데이터 등 4천 만 비식별 데이터를 동시에 보유한 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주 플랫폼)로, 타겟팅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티브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영화나 OTT 등 영상 상품을 주로 다루는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타깃마케팅의 중요도는 높아지는 추세다. “강남구에 거주하는 20대 여성”처럼 지리학적 구분이나 인구학적 통계로 설정한 단순 타깃팅으로는 더 이상 1000만 관객을 달성하기 어렵다. 이제는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영화 광고를 접하게 되는 매체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실제 유명 감독의 개봉 기대작 A 영화 광고 집행 당시 최근 극장 내 카드 사용 이력이 있거나 영화관 방문 이력이 있는 소비자, 과거 해당 감독의 영화를 본 이력이 있는 사용자 등을 1차 타깃팅해 TV 광고를 노출한다. 이후 유튜브 등 다른 모바일 매체를 통해 2차적으로 반복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콘텐츠 주목도를 높였다.

OTT 콘텐츠 또한 신규 론칭하는 콘텐츠 특성에 따라 동종 장르의 영상을 자주 접하는 사용자 및 경쟁 OTT 구독자 등을 맞춤 고객으로 설정, 각기 다른 디바이스를 통해 리타깃팅 마케팅을 구현함으로써 콘텐츠 홍보와 자사 플랫폼 브랜딩까지 두가지 효과를 챙겼다.

강승순  모티브인텔리전스 이사는 “영화산업은 물론 대부분의 산업분야에서 타깃팅 광고에 대한 니즈가 더욱 정교하고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데이터 제휴, 끊김 없는 매체 연결로 소비자에게 더 확실한 키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다양한 광고주 니즈를 만족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