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지난 1일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과 대학 간 연계교육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복대 의료미용학과-차의과학대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 업무협약 체결
경복대 의료미용학과-차의과학대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 업무협약 체결. [사진=경복대학교]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에서 정연선 의료미용학과장, 송다해 교수, 류정아 교수, 이미숙 교수, 이정은 교수와 학생 대표로 김혜빈, 조지아나, 김유빈, 이다빈 학생이, 차의과학대에서는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 황혜주 주임교수, 서현숙 교수가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의료미용학과의 전공심화과정과 교육연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학생 선발 및 장학 ▲대학원 프로그램 소개 ▲공동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공동 프로그램 운영 ▲ 교육관련 자문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연선 경복대 의료미용학과장은 “경복대와 차의과학대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미용 분야의 미래 인재들에게 탁월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며 “대학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혜주 차의과학대 주임교수는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 졸업생들이 보건대학원의 메디컬뷰티산업전공에 진학해 의료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동시에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의료미용전문가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는 수도권 최초로 의료와 미용이라는 두 가지 분야를 융합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과다. 따라서 전공심화 과정(1년)을 졸업한 후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