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글로벌 K팝 차트 KM차트가 2023년 한해를 빛낸 K뮤직을 총결산하는 오프라인 어워즈 ‘2024 Universal Superstar Awards(USA)’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M차트는 지난 3분기 시즌베스트 온라인 어워즈에서 예고한 바와 같이 2023년을 빛낸 K뮤직을 결산하는 ‘2024 USA’를 내년 3월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 발표했다.

이번 ‘2024 USA’에서는 국내외 종횡무진 활약하며 사랑받아온 K뮤직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KM차트는 시상식 전반을 아우르게 될 ‘2024 USA’의 슬로건으로 “당신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together with you)”를 내세웠다. 이는 다양한 계층의 팬들과 스텝 구성원들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현재 K팝 문화가 성장해왔기에, ‘2024 USA’ 자리를 통해 K팝 문화와 아티스트를 만들어낸 팬들에 대한 감사는 물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특히 ‘Universal Superstar Awards’중 ’Superstar’의 의미는 한류 스타는 물론 이를 만들어낸 팬들과 스텝들까지도 포함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를 테마로 어워즈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KM차트는 ‘2024 USA’를 통해 공식적인 K팝 차트로서의 위상을 더욱 입증해나갈 전망이다.

윤성빈 공동조직위원회장은 ‘‘Universal Superstar Awards의 의미에 집중하여 부문별 아티스트들의 시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팬분들이 함께 참여하는 유일무이한 어워즈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 전하며 “‘KM차트 2024 USA’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M차트 ‘2024 Universal Superstar Award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M차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