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이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 엘리펙스를 활용한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올림플래닛]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올림플래닛이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 엘리펙스를 활용한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을 진행한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캡스톤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공모전으로 교과목 수강생뿐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에는 울릉도의 특산품, 관광, 자연환경을 주제로 한 공간과 브랜드 콜라보를 통한 지역 홍보를 주제로 한 공간 등 총 7개 공간이 출품됐으며 각 홍보관을 클릭하고 응원 댓글 등을 작성해 평가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에 따르면 기준은 일반인 평가에 따른 개별 공간 반응, 한동대학교 평가, 올림플래닛 평가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각 영역별 퍼센테이지 반영 점수를 합산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승호 올림플래닛 CBO는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버추얼 공간을 위해서는 공간 안에 담겨 있는 이야기, 콘텐츠가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캡스톤 교과목 수강 학생들이 버추얼 공간 기획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홍보관을 통해 지역 홍보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등이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