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포틀랜드 캠핑 롱다운 안효섭 화보 이미지. [사진=BYN블랙야크그룹]
나우 포틀랜드 캠핑 롱다운 안효섭 화보 이미지. [사진=BYN블랙야크그룹]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고물가 시대로 인해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해 입을 수 있는 이른바 ‘변신형 아이템’(트랜스포머 아이템)이 실용성을 앞세우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떼거나 붙이거나, 뒤집는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해 특히 옷의 부피가 크고 무거워 스타일 변화를 주기 힘든 겨울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BYN블랙야크그룹의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는 몸판 상하단을 탈부착 할 수 있는 디태쳐블 기능이 접목, 숏패딩과 롱패딩 두 가지 스타일로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한 덕 다운 자켓 ‘포틀랜드 캠핑 롱다운’을 출시했다.

스냅 버튼을 이용해 분리한 하단은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 담요나 판초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함께 제공되는 패커블 백으로 작게 보관이 가능하다. 상단 숏 기장 다운은 나우의 시그니처 스타일인 아노락과 자켓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뒀다.

발수 및 방풍 기능성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덕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으며,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사이클 나일론을 겉감과 안감 소재로 사용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네파가 선보인 ‘스위치다운’의 경우 한쪽은 퀄팅 패턴이 적용된 튜브 면이, 다른 한쪽에는 심플한 실루엣의 솔리드 면이 하나로 합쳐진 리버서블 제품으로 취향에 따라 2가지 형태로 착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크롭 기장감으로 다운 특유의 부피감을 줄였으며, 소매 끝 밴드와 밑단 스트링 처리를 더해 리버서블 착장에도 자연스러운 핏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노스페이스의 '여성용 캠퍼 V 스커트'도 있다. 패딩 스커트와 패딩 블랭킷 두 가지로 연출이 가능한 투인원(2in1) 제품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삽입형 허리 벨트와 벌어짐을 방지하는 이너 스트링 등 세심한 설계를 더했다.

이외에도 소매를 탈부착해 조끼로 입을 수 있는 패딩, 허벅지 부분에 바지를 분리할 수 있는 지퍼를 적용해 두 가지 기장으로 착용 가능한 팬츠 등 다양한 변신형 아이템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나우 관계자는 “변신형 아이템은 하나의 제품으로도 여러 불규칙한 환경 속에서 다양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고물가와 함께 실용성이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이어지며 그 인기를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