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모습[사진=진주시]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모습[사진=진주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효과로 시책의 창의성· 효과성· 확산성· 기관 관심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지자체를 포상하고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가 2회째이다.

2023년 경진대회에는 26개 지자체가 응모해 지난 10월 1차 서면 심사 후 총 11개 지자체가 선정되어 지난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모여 최종 발표 심사를 가진 결과 진주시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진주시는 ‘행복한 시민을 만드는 안전한 자전거도시 조성’이라는 주제로 남강변 자전거 및 보행자 도로 분리를 통한 자전거도로의 기능 회복과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한 자전거도로 구축,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한 자전거도로 구축 등을 우수사례로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진주시는 행정안전부 기관 표창장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는다.

진주시 관계자는 “민선 7기부터 생활 편익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자전거도로 개설 및 편의시설 확충에 집중 투자를 통해 시민들이 자전거도로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되었음을 몸소 체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